본문 바로가기

부산시민의 건강과 행복한 문화생활을 위한 부산광역시사회체육센터

이용안내

회원이용규칙

회원이용규칙

회원이용규칙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회원규칙

  • 1
    회원증은 출입 시 반드시 제시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양도, 대여 할 수 없습니다. 회원증의 분실 시에는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하시고 재발급해야 합니다.
  • 2
    접수는 매월 기존(16∼19일), 신규(22일부터 등록순)로 진행되며, 접수기간 중 공휴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하루씩 연기됩니다.(접수된 프로그램에 한하여 입장가능하며, 회원증으로 공휴일 입장은 되지 않습니다.) 단, 1월, 7월은 수영프로그램 전체신규 접수기간이므로 추첨등록기간(전월 16일~19일)에 미리 신청하여 주시고 신청자에 한해 매월 22일 추첨하며 당첨자는 접수기간(22일~24일)에 접수합니다. 나머지 미등록분에 대해서는 익일부터 선착순 접수합니다. (수영 프로그램 외 체육, 종합,문화 프로그램도 신규회원 추첨제 시행시 동일합니다.)
  • 3
    수업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1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개강됩니다.)
  • 4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데스크에 맡겨주시고 지정보관소에 보관치 않은 물품의 분실에 대하여 본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사물함은 매월 사용료를 납부하셔야 하며, 수강종료 후 즉시 KEY를 반납하여야 합니다. 미반납시 익월을 사용하시는 것으로 처리되며 반납시까지의 이용료를 추가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물함 이용 KEY의 파손, 분실시에는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6
    탈의실과 샤워장의 혼잡을 피하고 수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수업시간 15분전으로 탈의실 이용을 제한하고 있으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7
    샤워장은 모두가 이용하는 시설이므로 마사지, 오일, 빨래 등의 타인에게 피해가 가는 행위를 금하며, 양치, 면도시 반드시 수도꼭지를 잠궈 주시고 간단한 샤워만 해주십시오.
  • 8
    수영장 입장 시 수질관리를 위하여 수영복 착용 전 비누로 전신 샤워를 하여야 합니다.
  • 9
    셔틀버스는 지정된 정류장 외에는 정차하지 않으므로 승·하차 지점과 이용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교통의 혼잡 등으로 도착이 지연 될 수 있으므로 해당시간 전·후 5분내외의 사전 대기 및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셔틀버스 내에서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소음을 일으키거나 운행 중 이동을 금하며,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10
    심장질환자 및 지병이 있을 때는 반드시 직원 및 지도자와 상담을 하여야 하며 승인 없이 등록하여서는 안됩니다.
    수업전후 건강상 이상이 있을 시에는 반드시 본회 지도자에게 이를 고지하고 그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상담 없이 등록하거나 입장하신 경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본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11
    SABA에서 인정하는 클럽 외에는 클럽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고액의 입회비로 회원에게 부담을 주는 경우가 일체 없도록 해야 합니다.
    - 강압적인 친교비로 인하여 불쾌감과 불편함을 주는 것을 금하며 강제적인 납부도 금합니다.
  • 12
    미등록자 및 수급자, 장애인등 할인혜택을 도용하다 적발시에는 참가비의 10배를 배상해야 하며 회원자격이 박탈됩니다.
  • 13
    주차장은 프로그램 이용회원 1일(1회) 3시간까지 무료주차이며, 장애인주차장은 일반인이 사용하시는 것을 금하며, 본회 프로그램 회원이 아닌 비회원은 주차장 사용시 주차요금이 징수됩니다.
  • 14
    등록한 P/G이외 다른 P/G의 참여는 불가하며, 정해진 시간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 15
    시설보수와 환경정비를 위하여 매월1회 정기휴관이(홀수달 : 마지막주 목요일 / 짝수달 : 마지막주 수요일) 있습니다.
    * 정기휴관은 본회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6
    불필요한 말들로 인하여 분위기를 흐리거나 다툼이 있을 시에는 회원 자격을 박탈합니다.
  • 17
    회원규칙 및 공공질서를 지키지 않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회원은 영구제명 합니다.
  • 18
    기본예절과 매너를 지키도록 하며, 어떠한 부분에서도 회원 상호간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합시다.
  • 19
    회원과 지도자간에는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며 고마움과 감사함을 가집니다.
  • 20
    가족적, 친교적인 분위기가 되도록 모두가 노력하며 먼저 인사하고 돕고, 이해하며 인정을 나눕시다.

※ 상기 내용 외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관례에 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