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시민의 건강과 행복한 문화생활을 위한 부산광역시사회체육센터

커뮤니티

묻고 답하기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Q

    접수는 언제 가능한가요?

    A

    기존회원 : 매월 16일~19일

                     - 인터넷(00:00~24:00), 방문(07:00~21:00)

                     - 접수기간 중 일요일이나 공휴일이 포함된 경우 그 일수만큼 연장됩니다.


    신규회원 : 매월 22일~ 마감시까지

                     - 인터넷(00:00~선착순), 방문(07:00~선착순)

                     - 22일이 일요일, 공휴일일 경우 다음일로 연기됩니다.

  2. Q

    수업 시작은 언제부터인가요?

    A

    수업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해당 요일과 시간에 수업이 진행됩니다.

    테니스, 탁구, 골프 등 첫 수업이 자유 연습 요일인 경우 지도자 부재이니 개인별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3. Q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센터 내 환불신청서 작성 → 공제액 산정 → 본인 은행계좌 입금


    「부산광역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 이용료의 반환기준 (제11조 관련)

    * 반환금액

       - 이용개시일 이전 → 회비의 10% 공제한 금액

       - 이용개시일 이후 → 회비의 10%와 환불신청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공제

    * 개시일은 매월 1일

    * 지나간 일수는 개시일부터 환불신청서 작성한 날 기준(수업여부 상관X)

  4. Q

    휴관일은 언제인가요?

    A

    매월 마지막 주이며 홀수달-목요일, 짝수달-수요일이 정기 휴관일입니다.

    법정 공휴일도 휴관합니다.

    단, 임시 공휴일은 별도 공지 후 휴관하며, 본회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공휴일 수업보강은 하지 않습니다.

  5. Q

    탈의실 및 샤워장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

    탈의실 이용은 등록한 프로그램 시간대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안내데스크에서 회원증을 맡기고 탈의실 락카 열쇠를 받아서 이용한 후 반납하시면 됩니다.

    샤워장의 혼잡을 피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본인 수업 15분 전에 입장 가능합니다. 단, 체육프로그램은 20분 전 입장 가능합니다.

  6. Q

    인터넷으로 접수했는데 회원증은 어떻게 받나요?

    A

    인터넷으로 접수하신 분은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첫 수업일에 1층 접수실이나 안내데스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7. Q

    기존회원인데 한달 쉬고 오면 다시 신규회원이 되나요?

    A

    기존회원이란 당월에 등록된 회원을 말하며, 한달 쉬었다 다시 등록할 때는 신규회원으로 되어 신규 접수기간에 등록하셔야 됩니다. (몇 년간 수강을 해도 당월 수업 미등록자는 신규 회원입니다.)

    또한 기존회원이 기존기간에 등록을 놓친 경우에도 신규 회원이 되며 신규 접수기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8. Q

    프로그램이 마감되면 접수가 불가능한가요?

    A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정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마감되었다면 접수가 불가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이 마감이 되었을 경우에 그 프로그램에 환불회원이 생길 시에는 등록이 가능하니 수시로 홈페이지 등록마감현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수업중간에 등록하셔도 한달 회비를 납부해야합니다.)

  9. Q

    등록한 시간대의 수업을 듣지 못한 경우 다른 시간대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A

    ​접수하신 프로그램 외에 다른 시간대에는 강사 및 프로그램의 진도차이로 인해 수업진행이 어려우므로 다른 시간대 수업입장은 불가합니다.

  10. Q

    수업은 수시로 등록할 수 있나요?

    A

    자리가 있는 경우 중간에 등록은 가능하나 수업기간은 매월 1일~말일까지이며 중간에 등록하셔도 월말로 수업은 종료되며 한달 회비는 다 납부하셔야 합니다.

  11. Q

    회원증 분실하면 어떻게 하나요?

    A

    회원증은 본 센터의 회원임을 증명하는 유일한 증명서임으로 소중히 다루어 주시기 바라며, 분실시 1층 접수실에서 수수료 3,000원을 납부하시면 재발급됩니다.

  12. Q

    개인사물함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A

    1층 접수실에서 신청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등록안내의 '개인사물함 이용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